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9일만에 애드센스 승인!! 7가지 최신 경향 승인팁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플라이 콩입니다.

드디어 9일만에 저도 구글 애드센스 승인 받았습니다.

이래서 합격이라고 표현하는가봐요.

너무 기분이 좋습니다.

사실 애드센스 승인 포스팅 다 하고 '완료 버튼' 눌렸는데

내용이 다 날라가버렸네요. (절망...) 

한 시간 정도 정성스럽게 쓴 건데, 순간 화가 나서 이불 덮고 바로 자려다가 

그래도 하루 마감하는 포스팅은 완료하고 자야 될 것 같아

다시 폰 꺼내서 작성하고 있네요.

아까 광고 넣는다고 스킨 바꾼게 화근이었나봐요. 지금 제 티스토리 블로그가 상당히 불안정하네요.

아무튼 승인 신청하고 기다린 9일이 정말 너무 길었습니다.

궁금한 것 못 참는 성격이라 하루하루가 고통스러웠지요.

5일차부터는 하루 첫 일과가 구글 메일함 열어보기였어요.ㅎ

8일차 때는 1일만에 승인 받으신 분들 보고 현타가 와서

카카오 애드핏 신청을 해버렸습니다. 맞아요!! 외도했어요~

사실 떨어졌다고 생각했었거든요.

 

 

거의 체념하고 있던 중에 승인 메일을 받았습니다. 기분이 너무 좋더라구요. ㅎㅎ

저도 애드센스 승인 받으면 경험담 포스팅해야지 했었는데, 드디어 저에게도 기회가 왔네요.

사실 애드센스 승인 팁들은 조금만 검색해도 많이 나오는데요.

그래도 데이터가 많으면 좋으니깐, 저의 애드센스 승인 경험담을 보태기로 했습니다.  

 

애드센스 신청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면서 포스팅해봅니다.

 


TIP 1. 포스팅 주제가 일정해야 한다.

다들 아시는 것처럼 일관된 주제로 포스팅하는 것이 쉽지만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는 주로 자유 주제로 포스팅을 했습니다. 꼭 주제가 일정하지 않아도 되는 것 같아요. 

다만 블로그 운영에 있어, 장기적 관점으로 접근해 보면, 주제를 일관화 시키는 것이 조금 더 유리할 수 있습니다.

 

TIP 2. 사진은 적어야 한다.

저는 사진 찍고 편집하는 것이 어려워서, 글에 좀 더 집중 했었는데요.

 

그래도 포스팅에 사진 4개 이상은 들어가도록 했습니다. 사진으로 채우지만 않으면 상관 없을 것 같아요.

TIP 3. 글자수는 1,000~3,000자 이상이어야 한다.

포스팅 글자수를 다 세어보진 않았지만, 한 포스팅당 글자수는 대략 1,000자~1,500자 이상 사용 된 것 같습니다.

 

포스팅을 할 때, 글을 나누지 않고 최대한 길게 쓸려고 했었습니다. 이 부분은 어느정도 맞는 것 같습니다.

TIP 4. 마침표와 '~이다.'로 글을 마쳐야한다.

저는 습관처럼 무조건 마침표를 사용했습니다.

 

하지만 구어체도 혼용해서 사용했기 때문에 절반은 맞고 절반은 틀린 말인 것 같네요.

TIP 5. 꾸준하게 1일 1포스팅 해야된다.

 
꾸준하면 좋을 것 같긴 합니다. AI 검색 엔진은 블로그에서 나오는 자료가 지속적으로 생산 되는지 파악한다고 해요.

 

하지만 저는 글쓸 시간이 없어 주로 몰아서 포스팅 하는 편입니다. 그래서 하루에 3개씩 올린 날도 있습니다. 

 

제가 보기엔 다음 포스팅 간 공백을 너무 길게만 잡지 않으면 될 것 같아요.

참고로 포스팅이 12개 일 때 애드센스 신청했고, 승인 받은 당시에 포스팅이 17개 였습니다. 

 

TIP 6. 방문자수를 본다.

저도 블로그를 1월 30일부터 시작했기 때문에 방문자 트래픽이 적은데요. 일 평균 30명 수준입니다.

 

방문자수보다는 일정한 트래픽을 보는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광고를 주는 입장이기 때문에 그런 것 같습니다.


 

저도 승인 빨리 받고 싶어서 최대한 팁들을 지키면서 포스팅했습니다. 

또한 조회수와 검색율도 볼 것 같아서, 저는 특히 사이트 최적화에 신경을 많이 썼는데요. (나만의 TIP 7)

 

각 검색사이트의 웹마스터 도구에서 사이트 등록을 다 시켰구요. (네이버, 구글, 빙, 줌 등) 

 

최적화 검색해서 수집 누락과 오류 뜨는 부분들을 모두 잡아주었습니다. 

 

수집 같은 경우에는 수동으로 잡아줘야하는데 이게 은근 귀찮고 힘들더라구요.

 

이런 식으로 검색 노출 잘 될 수 있게 신경썼고, 블로그에 링크도 왠만하면 안 걸었습니다.

 

다시 생각해보면, 승인 받으려고 많은 걸 했네요. 

 

저도 승인 받고나서 스킨 변경을 했는데요. 스킨 변경하면 사이트등록 시 걸어두었던 HTML 태그가 날아가버립니다.

 

되도록이면 승인 앞두고 스킨 변경은 참으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승인 팁들 읽다보면, 승인 받고나서가 시작이라고 하는데

 

오늘 하루 종일 광고 넣고 빼고 하다보니 무슨 말인지 알 것 같습니다. 

 

수익형 블로그로서 드디어 첫걸음을 떼었지만, 갈길이 구만리라 한숨이 절로 나옵니다. 

 

그래도 똑똑한 이웃 블로거들이 옆에 있으니 눈팅하면서 많이 배워야 겠어요.

 

블로그 최적화 시키면서 좋은 정보있으면 바로 바로 포스팅 할게요. 

 

다들 애드센스로 성공하는 그날까지 화이팅 입니다!! 

 

https://flybean.tistory.com/24

 

애드센스 1일차, 당신이 모르고 있던 비밀들 (광고, 수익 리뷰)

안녕하세요. 플라이 콩입니다. 저 역시 애드센스 승인 받고나서 후기 글을 올렸는데요. 너무 많이 축하해주셔서 기분이 좋습니다. 다시 한 번 감사합니다. 우리 모두 수익 왕창 내는 블로거가 되는 그 날까지 같..

flybean.tistory.com